SK텔링크 알뜰폰, 국내 고객만족도 조사 3관왕

2023-11-08 13:24
서비스품질지수 등 3개 조사서 1위

SK텔링크의 알뜰폰 브랜드인 'SK세븐모바일'이 국내 3대 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단독 1위를 차지했다. [사진=SK텔링크]

SK텔링크는 자사 알뜰폰 브랜드인 'SK세븐모바일'이 올해 처음 국내 3대 고객 만족도 조사에 새로 편입된 알뜰폰 서비스 부문에서 모두 단독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SK텔링크는 지난 5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와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도 알뜰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세븐모바일은 서비스 품질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매월 가입 후 3·6·9개월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는 바른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된 고객 불만을 파악하고 제도를 개선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온라인·모바일 환경에서 고객 문의에 실시간 대응 중이다.

또한 이용자 보호 업무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방송통신위원회가 매해 1회 실시하는 알뜰폰 이용자 보호 부문 조사에서 알뜰폰 자회사 중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앞서 SK세븐모바일은 5G 무약정 중간요금제 3종을 출시해 소비자의 요금제 선택지를 확대했다. 데이터 150GB·50GB를 추가 제공하는 행사와 LTE 안심 400Kbps, 10GB+1Mbps 등을 선보여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라인업을 강화했다.

김광주 SK텔링크 MVNO사업담당은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것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한 결과"라며 "다양한 신규 상품과 혜택을 통해 고객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