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개발자 지원 위한 생성 AI 솔루션 공개

2023-11-02 15:53

[사진=SAP]
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SAP는 2일 SAP 테크에드(SAP TechEd) 콘퍼런스에서 생성 인공지능(AI)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SAP은 이번에 '로코드 SAP 빌드' 솔루션을 사용하는 'SAP 빌드 코드' 솔루션을 출시한다. SAP 빌드 코드는 개발자를 위한 AI 기반 생산성 도구를 제공하며, 자바·자바스크립트 개발에 최적화돼 있다. SAP 빌드 코드는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SAP의 차세대 AI 코파일럿 쥴(Joule)의 역량을 기반으로 데이터 모델, 애플리케이션 로직, 테스트 스크립트 작성을 위한 코드 생성 기능 등을 내장했다.

SAP HANA 클라우드(SAP HANA Cloud)는 추가 비용 없이 멀티모델 제품에 새로운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추가하는 솔루션이다. 벡터 데이터 저장소는 텍스트, 이미지 또는 오디오와 같은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해 AI 모델에 장기 메모리와 향상된 맥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사한 객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강력한 신규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은 거대언어모델(LLM)과 조직의 미션 크리티컬한 데이터 간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킨다.

여기에 새로운 올인원 AI 파운데이션인 '온 SAP BTP'도 선보인다. AI 파운데이션은 즉시 사용 가능한 AI 서비스, 최상급 거대언어모델에 대한 접근성,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 AI 런타임·라이프사이클 관리 등 개발자가 SAP BTP에서 비즈니스용 AI 도구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올인원으로 제공한다.

위르겐 뮐러 SAP 최고기술책임자는 "오늘날의 역동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환경은 모든 개발자가 AI 개발자로 거듭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AI가 탑재된 프로코드(pro-code) 도구부터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TP) 기반 생성 AI 확장 프로그램과 애플리케이션 생성 가능한 올인원까지, SAP가 올해 테크에드에서 선보이는 혁신들은 AI 분야 혁명을 주도하는 개발자를 지원하고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혁신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