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청년 어려움 공감 못하는 사회적 분위기 있어...희망‧공정 사다리 논의할 것"
2023-11-02 15:11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국민통합 토크쇼' 개최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은 2일 "청년들이 겪는 일자리, 주거 문제, 진로불안, 인간관계 등의 어려움을 유난이라 치부하며 공감하지 못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국민통합 토크쇼'에 영상 축사를 통해 "청년들이 바라는 희망과 공정의 사다리를 청년들과 함께 논의하며, 이 사다리를 견고하게 만들 수 있도록 청년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각계 각층의 청년 대표들과 통합위 청년마당 위원 및 2030 청년자문단 등이 참여했다. 다변화하는 환경과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문제 인식과 이에 따른 발전적 대안으로, 청년이 국민통합의 구심점이 돼 통합의 공동체 가치확산을 위한 역할을 강조하는 데 무게를 뒀다.
아울러 양재웅 정신건강의 전문의의 최근 청년들의 은둔·고립·자살률 증가에 따른 원인 진단 등 발제를 듣고 자유롭게 의견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부대행사로는 청년창업, 금융상담, 심리상담, 이미지메이킹·퍼스널컬러 상담 등 4개 부스를 운영해 청년 세대들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함께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