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워킹맘‧워킹대디 참석… 양성평등 부모교육 특강 성료

2023-11-01 17:16
AI봇 친구, 우리아이 자연지능 깨우기 특강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은 ‘대구광역시 양성평등 부모교육 2차 특별강연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사진=대구행복진흥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은 지난 31일, 열린 ‘대구광역시 양성평등 부모교육 2차 특별강연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일 밝혔다.
 
이는 롯데백화점 대구점 문화홀에서 열린 이번 특별강연회가 지역 워킹맘‧워킹대디 및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대구교육대학교 권택환 교수의 ‘AI봇 친구, 우리 아이 자연지능 깨우기’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급변하는 시대, 부모로서 자녀에게 스스로 긍정적인 신념을 갖도록 지원하고, 아이들에게 자연을 느끼며 건강하면서도 열정을 갖도록 계속된 지지를 해야 한다”라고 말해 참여한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이 밖에도 테너 박희창의 힐링 가을 음악공연과 극단 예술로의 창작 연극공연 등이 함께 열려 참여자들에게 감동과 공감을 선사했다.
 
대구행복진흥원 일생활균형센터는 ‘2023 대구광역시 양성평등 부모교육’과 함께, 기업과 지역의 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와 별도로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에는 지역 거주 부부 20여 명을 선착순 접수하여 ‘우리 가족 행복 내비게이션’을 주제로 4회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이번 양성평등 교육은 양성평등을 강조하는 교육이 아니라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경험하며 스스로 체감하고 느껴 양성 평등한 생활을 하도록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양성 평등한 생활과 워라밸이 가능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