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여성의 사회진출 제약 요소 걷어낼것…돌봄·육아 재정 투입" 약속
2023-11-01 17:41
김여사, '디자인 코리아 2023' 개막식 참석…"디자인 산업 발전에 응원의 뜻 전해"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8회 전국여성대회에 참석, 축사를 통해 "우리 여성들이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서 더 적극적으로, 더 주도적으로 역할을 해 나가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우리가 당면한 복합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여성의 역량을 크게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공정한 대한민국, 여성과 함께'를 주제로 개최됐다.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및 전국 광역시도 회장·회원들을 비롯해,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만희 국민의힘 사무총장,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등 정관계 인사를 포함한 12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디자인 코리아 2023은 'K-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디자인 산업 박람회로, 오는 5일까지 닷새간 열린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이날 주요 전시관을 찾아 저시력자들을 위한 로봇청소기나 재생 플라스틱 소재 벤치, 폐방화복을 업사이클링(새활용)해 만든 패키징 제품 등을 둘러봤다.
김 여사는 개막식에 앞서 디자인계 관계자들을 만나 과거 산업 성장을 이끈 원로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K-디자인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