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대상 행복더하기 '가족캠프' 운영

2023-10-30 14:24
지난 10월 28일부터 10월 29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단양군

드림스타트 행복 더하기 가족캠프[사진=삼척 드림스타트]

삼척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0월 29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단양군에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그 가족 19가구 68명을 대상으로 ‘행복 더하기 가족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30일 드림스타트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다양한 가족 활동 프로그램 및 문화 체험을 통해 가족끼리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끼고 긍정적인 가족관계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첫째 날은 단양청소년수련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관계 형성 놀이 및 야외 미션 활동, 가족 화합 도모를 위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가족이 서로 소통하고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둘째 날은 아쿠아리움을 관람하고 유람선 투어를 체험하며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오랜만에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며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부모와 아동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가정에서 사랑을 받으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