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서울랜드, 3만 관객 참여 'OH! DUCK(오덕) 페스티발' 성황리 종료
2023-10-25 10:24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캐릭터, 일반 관람객 3만여명 '북적'
25일 서울랜드에 따르면, 지난 21~22일 양일간 펼쳐진 '오덕 페스티벌'은 영화와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의 캐릭터들이 한데 모이는 대규모 코스프레 행사로, 행사기간 중 코스튬 플레이어 5000여명과 일반 관람객 3만여명이 참여하는 등 북새통을 이뤘다.
서울랜드 '오덕 페스티벌'은 마니아 계층에 집중하는 코스프레 행사가 아닌, 어린이와 MZ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캐릭터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축제로 첫 선을 보였다.
이를 위해 게임 등 특정 IP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게임과 애니메이션, 만화, 영화 등 캐릭터로 분한 일반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축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했다. 또 서울랜드 방문객이라면 별도의 행사 참가 신청이 없어도 누구나 코스튬을 입고 서울랜드를 방문하거나 현장에서 코스튬 체험을 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참여 문턱도 낮췄다.
이번 오덕 페스티벌에서는 코스튬을 입지 않더라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과 참여 콘텐츠가 진행돼 시선을 끌었다.
코코페 우승팀이 참여하는 '코스튬 플레이 댄스 경연 대회', 애니송 유튜버들의 '애니송 파티', 코스튬 DJ의 'EDM 애니송 클럽'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돼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