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소식] 남양주시, 착한 가격업소 6곳 신규 지정 外
2023-10-18 13:59
'매달 종량제봉투 등 지원'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착한 가격업소 6곳을 신규 지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착한 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업소다.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업소별 품목 가격이 지역 평균 가격 이하이고, 위생, 청결 등 기준을 충족하면 지정한다.
시는 지난달 관내 업소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현지실사 평가를 통해 이같이 지정했다.
착한 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지정서와 표찰이 교부된다.
한편, 남양주 지역 착한 가격업소는 총 32곳으로 늘었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청년 장애인 '일상 공감 웹툰 전시 및 체험회' 개최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1~24일 화도읍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에서 '일상 공감 웹툰 전시 및 체험회'를 연다고 18일 밝혔다.현재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지원으로 운영 중인 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 사업 참여자들의 첫 작품 전시회다.
'웹툰'이란 주제로 지역 주민과 소통하기 위한 자리다.
사업 참여자의 개성이 담긴 자유 작품과 장애 인식 개선 4컷 만화 등 총 50여점을 선보인다.
전시회 외에도 웹툰 작가와 함께 그리는 네컷만화, 배지 만들기 체험 등도 마련된다.
또 참여자 전원에게 작품 관련 굿즈 등 기념품도 제공한다.
전시회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청년 창업 실무 교육 실시
남양주시는 청년창업센터에서 청년 창업가나 창업 희망 청년 60명을 대상으로 '청년 창업 실무 교육’을 한다고 18일 밝혔다.교육은 창업 기초이론, 정부 창업 지원 정책 및 자금, 창업 인허가 및 규제 등 3개 강좌로 진행된다.
특히 창업 트렌드, 시장 환경 분석, 마케팅 등 기초이론부터 정부 창업 지원 사업, 창업 인허가 절차 등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교육도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