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2023-10-17 16:51
서비스 연계, 교육 및 홍보활동 등 학대피해노인 지원 위한 네트워크 체계 구축 도모

한귀영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오른쪽)과 이창원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왼쪽)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을 통한 건강한 복지공동체 조성과 학대 피해노인을 위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자 마련됐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권익 위기대응 체계 구축 △노인학대 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연계 △노인학대 예방 및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한 교육과 홍보활동 등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한귀영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건강한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으로 고양시, 김포시, 동두천시, 연천군, 파주시를 관할하고 있으며 주요 업무로 노인학대 신고 전화 운영, 학대피해노인 및 학대행위자 상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