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소통·협력으로 시민안전교통환경 조성

2023-10-13 15:51
'김포시 교통안전협의체' 민·관·경 거버넌스 구축
라베니체 도심축제,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김병수 김포시장이 교통사고 예방 대책 수립에 대해 말하고 있다. [사진=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은 “교통안전 거버넌스를 통해 유관기관⋅단체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형성해,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김포시는 7개 기관 및 단체장으로 구성한 교통안전협의체를 출범하고 △김포시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도로교통공단 의정부지소 등 관련 유관기관과 민간협력단체가 함께 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교통안전협의체의 공동위원장은 김병수 김포시장과 박종환 김포경찰서장이 맡았다.
김병수 시장과 박종환 경찰서장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김포시]
이날 개최된 회의에서는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교통 안전 확보에 대한 실질적 방안이 주제로 거론됐는데 △대형 사고예방 및 보호구역 안전시설물 확충을 통한 교통인프라 확충△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 사업을 통한 교통약자 보호 △교통약자를 위한 교통안전 교육 및 홍보 등에 대해 논했다.

회의에서 김병수 김포시장은 최근 교통사고 원인 중의 하나인 개인형 이동장치(PM)에 대한 제도적 대책 마련과 보호구역 내 차량신호 및 보행신호의 간격 등 신호체계에 대한 개선이 필요함을 제시하는 한편 어린이 통학로 개선과 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라베니체 도심축제,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사진=김포시]
경기 김포시는 오는 14일과 15일 개최되는 '제1회 라베니체 수상불꽃공연 페스티벌'에 대한 시민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김포시에 따르면, 14일 장기동 라베니체 일원에 방문객을 대상으로 △라베니체 축제참여 동기 및 방문경로 △축제 만족도 △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의견 조사를 진행한다.

15일에는 체험부스에서 게임(가칭 7초를 잡아라)이벤트와 병행한 설문조사도 실시된다.

설문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시에서 당일 배부한 설문지(이벤트 엽서)의 QR코드를 인식한 뒤 라베니체 내 상가 이용 영수증을 첨부해 김포시청 도심축제 종합안내소에 제출하면 된다.

안내소는 라베니체내 소나무광장 옆 부스에 설치될 예정이다.

시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당일 추첨을 실시해 라베니체 관련 기념품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축제에 대한 설문을 바탕으로 차년도 축제계획 수립에 반영해 보다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자 한다”며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설문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