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콘텐츠 스텝업 X 플러스 특강...최삼호 PD 등 강연

2023-10-13 08:38
'콘텐츠, 스토리텔링을 담다' 주제로 분야별 스토리텔링 노하우·제작기 다뤄
탐사 보도·서바이벌 및 스포츠 예능 대표 제작진 연사 참여
콘진원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 연계한 연사별 심화 강좌도 12월 공개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다양한 분야의 ‘K-콘텐츠 성공 DNA’를 엿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하 콘진원)은 13일 “콘텐츠 분야 현업인 및 예비 인재를 위한 ‘2023 콘텐츠 스텝업 X 플러스’ 강연을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27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2023 콘텐츠 스텝업 X 플러스는 ‘콘텐츠, 스토리텔링을 담다 – 진정성, 리얼리티 그리고 공감’을 주제로, 콘진원에서 6월부터 운영해 온 콘텐츠산업 분야별 대표 전문가 초청 강연인 ‘콘텐츠 스텝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그 마지막 특강으로 콘텐츠 전문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EDUKOCCA)’의 오프라인 강연 ‘콘텐츠 플러스’와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강연 연사로는 탐사 보도, 서바이벌 예능, 스포츠 예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서 분야별 콘텐츠 스토리텔링 노하우와 제작기를 전한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SBS 스페셜’, ‘궁금한 이야기 Y’의 최삼호 PD, ‘피의 게임’, ‘피의 게임 2’의 현정완 PD, 2021년 SBS 연예대상 방송작가상을 수상한 ‘골 때리는 그녀들’의 장정희 작가가 참여하며, 사회자로는 한석준 아나운서가 함께한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2023 콘텐츠 스텝업 X 플러스는 사전 신청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진행된다. 오프라인 강연은 27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최되며, 온라인은 오는 30일 에듀코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연 다시보기 영상을 한시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 참여를 희망하는 콘텐츠산업 현업인 및 예비 인재는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 참여등록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에듀코카 누리집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이번 콘텐츠 스텝업 X 플러스의 연사 3인은 올해 콘텐츠 전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의 강사진으로 신규 참여했다. 콘텐츠 스텝업 X 플러스의 연사별 심화 강좌는 에듀코카 누리집을 통해 오는 12월 중 공개된다.
 
에듀코카는 ‘누구나 쉽게 배우는 K-콘텐츠’를 슬로건으로, 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모두 무료 제공한다. 콘텐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콘텐츠 예비인재를 위한 직무 탐색 등 기초 교육과 현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 강좌 등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매년 온라인 강좌와 연계한 현장 특강 ‘콘텐츠 플러스’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에듀코카 강사진의 생생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교육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