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 12일 견본주택 오픈
2023-10-12 08:45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전용 84A·84B·113㎡ 총 482세대 규모로 조성
호수·공원·교통·인프라 다 갖춘 입지여건에 서수원 개발 미래가치 수혜도 기대
호수·공원·교통·인프라 다 갖춘 입지여건에 서수원 개발 미래가치 수혜도 기대
현대엔지니어링은 12일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는 지하 2층~지상 14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13㎡, 총 48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과 함께 최근 관심이 높아진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 세대수는 △84㎡A 63세대 △84㎡B 224세대 △113㎡ 195세대다.
청약일정으로는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24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11월 6일부터 11월 8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전용 84㎡A·B 60%, 전용 113㎡ 100% 추첨제가 적용돼 당첨 기회가 열려 있으며, 전매제한기간은 1년이다. 분양대금 조건은 1차 계약금 정액제(타입별 상이),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주거인프라 다 갖춘 정주여건 자랑···미래가치도 뛰어나
또 인근에는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2028년 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 GTX-C(2028년 예정)·KTX∙수인분당선∙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자리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스타필드(2023년 예정),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다수의 대형쇼핑몰도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탑동초, 구운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교육여건도 눈에 띈다.
그런 가운데 단지가 들어서는 서둔동은 수원의 개발이 집중되고 있는 서수원에서도 핵심 입지로 미래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실제 단지 인근에서는 신분당선 연장선,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권선행정타운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진행되고 있어 개발 수혜를 한 몸에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서둔동은 이번 단지와 함께 앞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향후 공급 예정인 권선1구역 등과 함께 1천여 세대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어서 이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의 혁신 설계 도입···주거 만족도 높여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는 힐스테이트의 혁신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차별화된 문주 설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상징성을 높인 것이 시선을 끈다.
또한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를 통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내부설계로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도입했으며, 타입별로 현관 및 복도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조경과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마련된다. 조경으로는 수변시설이 포함된 중앙녹지마당을 비롯해 그린플라자, 숲놀이터, 모던놀이터, 테마가든 등이 구성된다. 커뮤니티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을 도입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꾸밀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수원시는 공급 및 입주 물량의 감소세가 계속되면서, 새 아파트의 희소가치가 높아 이에 따른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게 이어지고 있다"며 "인프라와 미래가치, 브랜드 및 상품성을 모두 겸비한 랜드마크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본격적인 분양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오픈 후 4일간 매일 선착순 및 추첨을 통해 가전제품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견본주택 내외부에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 및 베이커리도 운영된다.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평동 22-2번지 일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