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농업인들을위한 농업정책에 지속적인 노력 아끼지 않겠다"

2023-10-10 10:30
수매농협 관계자 격려 및 농업인 애로사항 청취

이충우 시장이 관내 추곡수매 현장을 방문해 관련 농협 종사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여주시]
이충우 시장은 “안정적인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여주쌀 맞춤형 비료, 토양개량제, 상토 등 농자재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쌀값 안정과 농업인들을 위한 농업정책에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 여주시는 추곡 수매기간을 맞아 관내 추곡수매 현장을 방문해 관련 농협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대왕님표 여주쌀 생산 농사에 땀 흘린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10월 6일 관내 농협 미곡처리장(흥천) 추곡수매 현장을 방문해 올해 기상이변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영농에 최선을 다한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며 수확기의 강우로 도복된 벼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또한 최근 쌀값 동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수매에 어려움이 없는지 등을 점검하며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농업 여건이지만 농민, 농협, 행정이 합심해 명품 여주쌀의 명성을 이어나가자”고 말하고 수매농협 관계자들에게는 수매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