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시장 "행복도시 광주로 더 나아가는 원년되도록 맡은 바 소임 다해달라"

2023-10-06 13:37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시장이 "2024년을 광주시의 새 시대를 여는 찬란한 도약의 해로 만들고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로 한발 더 나아가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각자 위치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 달라”고 거듭 당부하고 나섰다.

방 시장은 5~6일 양일간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본청과 사업소, 직속기관, 산하기관 등 50개 부서를 대상으로 부시장, 국·소·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정책 방향과 추진 전략, 주요 핵심사업을 비롯한 신규 특수시책 보고와 성과제고 방안에 대한 논의가 폭넓게 이뤄졌다.

방 시장은 2024년 민선 8기 공약·주요 투자사업 등 핵심사업들의 본격적인 성과 창출에 시동을 거는 동시에 경기둔화로 줄어든 정부지원과 자체 세입 감소 등 어려운 재정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긴축예산을 편성하고, 위기대응 비상 경제 대응 체제를 가동한다는 방침이다.
 
[사진=경기 광주시]
특히,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성공적 개최와 최근 착공한 종합운동장 주 경기장 건립 사업에 박차를 가해 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에도 총력전을 펼쳐 나가는 등 활력 넘치는 문화체육도시로서의 면모도 갖춰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광주 역세권 MICE 산업 본격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구)청사부지복합센터를 비롯한 생활 SOC 복합화 시설, 도로·교통 시설물, 생활편의시설 등 인구 41만에 걸맞은 인프라 확충과 정주 여건 개선 사업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