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외식업계, 긴 추석 연휴 맞아 할인혜택 '풍성'
2023-09-28 08:28
여행 대신 가족·친구·연인과 시간 보내는 고객 많아
다양한 할인혜택과 프로모션으로 풍성한 한가위
다양한 할인혜택과 프로모션으로 풍성한 한가위
28일 KB국민카드가 진행한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고객 패널 '이지 토커' 중 4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6일 간의 추석 연휴 기간 계획을 묻는 설문(중복 선택 포함)에 따르면, 가족(친척집) 방문 64%, 성묘 45%, 휴식 40%, 여행 23%, 친구/연인과 만남 21% 등 가족과 식사하며, 성묘, 휴식하겠다는 응답이 여행보다 높게 나타났다.
도미노피자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모든 피자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유의 이미지가 담긴 고객 감사 카드를 제공한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모바일 상품권인 ‘도미노콘’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도미노콘’ 증정 이벤트는 다음 달 3일까지 도미노콘 선물하기를 완료한 만 19세 이상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100명을 추첨해 동일 도미노콘 1매를 증정한다.
도미노콘은 도미노피자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입일로부터 1년간 사용할 수 있다. 세트와 단품 메뉴 모두 1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 장수 제한 없이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황금연휴가 이어지는 내달 3일까지 자사의 애플리케이션 멤버십 회원에게 사이드 무료 증정 쿠폰 3종을 제공하는 ‘풍성한 교촌먹9’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수의 계절 가을과 민족의 대명절 추석 시즌을 맞아 교촌치킨 앱 회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벤트로 웨지감자와 쫀드칸꽈배기(시나몬슈가), 의성마늘볶음밥 무료 쿠폰 3종을 증정한다.
편의점업계에서는 추석 연휴를 혼자 지내는 ‘혼추족’을 위한 도시락 신제품과 함께 하나 더 증정 이벤트 등으로 가성비 높은 추석 음식을 선보였다.
편의점 CU는 간편한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가성비를 높인 추석 간편식을 출시했다. CU의 추석 간편식은 총 9종으로 '혼추족'을 위한 한가위 도시락 2종, 대표적인 명절 음식으로 구성한 냉동 간편식 7종에 올해 처음으로 1+1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CU의 한가위 도시락은 돼지구이 정식 도시락과 나혼자 모둠전 도시락으로 혼자서도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간편한 제수 음식을 차리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한끼 잡채, 동태전, 깻잎전, 오미산적 완제품 4종과 동태살, 해물모둠, 랍스터 새우 식재료 3종 등 편의성을 높인 명절 음식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완제품 4종은 오는 30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1+1 행사를 진행해 가성비를 고려한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편의점 GS25도 혼추족을 위한 '어남선생꽈리찜닭 도시락'을 선보였다. 어남선생꽈리찜닭 도시락은 지난 15일 '가을의 맛' 콘셉트로 진행된 한 방송에서 배우 류수영이 경연 메뉴로 선보여 최종 우승한 상품으로 꽈리찜닭, 모둠전, 무생채, 시금치나물, 백미밥, 계란후라이 등으로 구성돼 풍성한 명절 한상 분위기를 살렸다.
업계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유통 및 식품업계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고객들도 각자 상황에 맞는 혜택을 똑똑하게 누리며 알차고 풍성한 연휴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