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건물종합관리 위탁계약 체결
2023-09-27 13:48
공간 AIoT(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업 HDC랩스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240억원 규모의 건물 종합관리(시설·미화·보안·주차)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전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제조업 부문 타이어 업종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으며,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국내 18개의 생산, R&D, 업무시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는 한국테크노돔, 금산공장, ES 전주공장, HK 스퀘어, 아카데미 하우스, 한국엔지니어링랩, 전국 12개 물류센터 등 약 63만㎡ 규모의 복합건축물들이 포함돼 있다.
HDC랩스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2021년 9월 최초로 위탁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계약은 지난 2021년 170억원에서 규모가 확장된 240억원이다. 이는 지난 2년간 관리 운영의 업무 성과와 관리 비용 절감, 20% 이상의 에너지 절감 등을 기반으로 조성한 규모다.
특히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에는 HDC랩스의 차별화된 건물 통합관리 플랫폼인 ‘인사이트’의 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인사이트’는 HDC랩스의 IT 기술력과 FM 관리 운영 노하우가 시너지를 낸 결과물로, 건물관리 산업의 근본적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공간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 기반의 건물 통합관리 플랫폼이다. 세부 서비스로는 통합관제센터를 통한 원격 중앙관제 시스템(RMS), DB기반 모바일관리시스템(MICT), 특허 출원한 미화정보 산출프로그램, SNS 고객응대 스마트 챕봇 등이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운영 도입이 될 계획이다.
HDC랩스의 김성은 대표는 “독보적인 FM 품질력을 기반으로 보유 역량인 스마트홈, IBS(지능형 빌딩 시스템), AIoT 기술 관리 노하우를 집약시킨 융복합 빌딩 운영 플랫폼 ‘인사이트’를 도입할 계획”이며 “해당 현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확대 적용해 사업의 체질 개선과 핵심 역량을 근본적으로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