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클라우드 '최대 66% 할인' 카드 꺼내…확장 '박차'

2023-09-26 16:39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26일 최대 66%까지 할인된 가격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요금 정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최근 기업용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의 서비스명을 '카카오클라우드'로 변경했다. 이후 고객사 대상 파격적인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며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카카오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일컫는 BCS(Beyond Compute Service)는 다양한 인스턴스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며 클라우드 사용 기간 및 사용량에 따라 타사 대비 최대 66%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높은 성능과 손쉬운 사용성을 직접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표했다. 기업 고객의 클라우드 비용 절감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용성 검증을 위한 기술검증(PoC) 지원, 타 인프라 환경에서 카카오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위한 마이그레이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스타트업 지원,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SaaS 전환 지원 등을 위한 무료 크레딧을 제공한다.

이지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성장전략실장은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과 이미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의 가장 큰 고충은 성능 향상과 비용 절감"이라며 "한층 강화된 카카오클라우드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요금 정책을 새롭게 수립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