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 추석 명절 통행료 면제

2023-09-26 14:28
추석 명절 28일 오전 0시부터 10월 1일 자정까지 통행료 면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오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의 통행료를 면제한다.

이에 따라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 이용 차량은 오는 28일 오전 0시부터 10월 1일 자정까지 통행권을 뽑지 않고 톨게이트를 지나는 방법으로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부가 추석 연휴 민생안정 대책으로 고속도로의 통행료 면제를 정책과제로 발표함에 따라, 시에서 관리하는 민자도로의 통행료도 함께 면제해 연휴기간 귀성·귀경길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겠다는 취지이다.

시는 이번 추석 연휴 동안 약 17만6000여 대가 통행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추석 연휴를 맞아 통행료 면제를 통해 고물가·고금리 상황에 따른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관내 관광지 방문객 증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동탄권 달빛어린이병원 및 공공심야약국 추석연휴 운영
경기 화성시는 추석연휴 기간인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도 동탄권역 달빛어린이병원 및 공공심야약국을 운영한다.

보건복지부 지정을 받아 운영되는 달빛어린이병원은 야간과 휴일에도 만 18세 이하 경증 소아환자에게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며 공공심야약국은 처방약 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동탄성모병원 및 협약약국인 동탄플러스약국은 29일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운영한다.

베스트아이들병원 및 협약약국인 윤약국은 별도 휴무일 없이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2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공공심야약국인 이지약국은 정오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운영하되, 10월 2일에는 오전 9시부터 운영한다.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화성시는 야간 응급의료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늦은 시간 소아환자 진료 불편 해소를 위해 동탄권역에 달빛어린이병원 2개소 와 협약약국 2개소, 공공심야약국 1개소를 운영 중”이라며 “올해 추석연휴에도 시민들이 의료기관과 약국 이용 시 불편이 없도록 진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