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진·YB 등 공연도 보고…건강도 챙기세요"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내일 개막

2023-09-26 11:18

[사진=제천시]

'202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추석 연휴 전날인 27일 개막해 다음 달 2일까지 6일간 이어진다.

충북 제천시 주최로 한방엑스포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떠나자! 제천으로, 누리자! 한방바이오'라는 슬로건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풍성한 한방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주 무대인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서는 한방바이오산업관과 한방건강체험관이 운영된다.
 
제천지역의 한방바이오 클러스터 기업이 우수 한방제품을 전시하고, 세명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이 무료로 한방 진료와 사상체질 진단을 해준다.
 
또 제천 약령시가 개설돼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 약초, 생약초 등 제천산 한약재를 할인 판매한다.
 
제천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판매 공간도 마련된다.
 
제천 한방바이오의 가치를 세계가 함께 누리자는 표현을 담은 대형 LED 원형구를 활용한 세리머니로 시작해 대한민국 대표 록그룹 YB의 화려한 개막 축하 콘서트로 개막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첫날 록그룹 YB가 개막 축하 콘서트를 하는 것을 비롯해 김현정, 박서준, VIVIA 등 인기가수들이 매일 무대에 오른다.
 
개막 다음 날 주 무대에서는 레트로감성공연(김현정 등), 신나는 트롯공연(박서준 등), 아이돌공연(VIVIZ 등), 힐링공연(김석훈 등) 등 테마가 있는 빅콘서트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마당극 뮤지컬 악극 ‘불효자 청이’, 캐리와 친구들의 음악공연, 싸이 커버가수 싸이버거 공연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특별 초청공연이 펼쳐진다. 또 길거리와 소무대에서도 관람객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서커스, 이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조정희 이사장(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올해 박람회가 추석 연휴에 열리는 만큼 제천을 찾는 우리 방문객이 안전하고 즐거운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추석 연휴 박람회장을 찾아 즐겁고 행복한 명절이 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202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무료 입장이며, 박람회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