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테크, 국내 61조 규모 푸드테크 사업 진출

2023-09-25 16:08

[사진=코르테크]

로봇공정 자동화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는 ㈜코르테크는 ㈜풍년과 함께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코르테크는 프랜차이즈 대표회사 탐엔탐스와 유통 전문회사 네이브가 투자한 ㈜풍년이
탐스바베큐(TOM'S BBQ) 상호로 프랜차이즈를 시작한 전자동 바베큐 제조시스템을 개발해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가맹점 사업을 본격화한다.

코르테크가 개발한 바베큐 자동화 공정은 조리 인원이 투입될 수밖에 없는 부분 자동화 공정인 기존 바베큐 자동화를 대체할 수 있는 완전 자동화 시스템이다.

원재료만 시스템에 공급을 하면 모든 조리 공정이 자동화되고 마지막 포장만 담당하는 인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인건비도 최소화한다.

특히 정형화되지 않은 식재료, 주방 환경과 요리 공정 데이터를 축적, 분석함으로써 사람의 단순 반복 작업과 위험한 공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전문 셰프 수준의 요리를 제공, 가맹점과 고객들에게 만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코르테크는 바베큐 자동화 공정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 과정을 자동화할 계획이다.
오는 12월내 1차 개발 완성된 시스템이 공개될 예정이며 2024년 1사 분기부터는 본격적인 가맹사업 모집을 위한 홍보 활동이 시작돼 최소 100여 곳의 가맹점을 모집할 계획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