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서비스경영 전문가 양성"…서비스경영과 실용 학과로 주목

2023-09-22 14:50
'유통경영, e-비즈니스, 세무회계 전공'

경복대 데이터비즈니스융합센터[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플랫폼 산업을 이끌 서비스경영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경복대에 따르면 4차 산업시대를 맞아 기업이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사고를 갖춘 인재를 요구함에 따라 이에 부합하는 유망학과나 취업이 잘되는 실용적인 학과가 주목받고 있다.
 
경복대 서비스경영과는 학생들이 유통경영, e-비즈니스, 세무회계 등 전공 중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실용 학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서비스경영과는 플랫폼 산업을 선도하는 서비스경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학과를 운영 중이다.

특히 관련 자격증을 연계한 학생선택형 통합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무형 인재 양성 교육 과정, 실무 중심 전공자격 취득 교육 과정 등을 통해 취업까지 연계하는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유통경영 전공은 플랫폼 유통 산업을 선도하는 현장 중심 전문 능력 배양에 힘쓰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 대형 유통업체와 유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유통경영 전공은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MOS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e-비즈니스 전공은 빅데이터 관련 맞춤형 온라인 콘텐츠와 온라인 마케팅 광고 콘텐츠 제작 등을 교육하고, 이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빅데이터분석 전문가를 키우고 있다.

캐논카메라 17대를 갖추고 쇼핑몰에 사용할 상품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는 촬영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e-비즈니스 전공은 전자상거래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전자상거래수출마스터 1급을 취득하기 쉽다.

세무회계 전공은 과정 평가형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 모두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취득할 수 있는 공인자격증은 컴퓨터활용능력 2·3급, 전산회계 1·2급,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운용사 2급 등이다.

서비스경영과는 현장 중심 최신시설인 데이터비즈니스융합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곳에는 리테일 플랫폼 4.0과 L.A.D, BIG Data Lab 등 최첨단 실습실도 갖추고 있다.
 
리테일 플랫폼 4.0 실습실은 매장 영업 관련 데이터를 분석·가공·편집할 수 있는 원스톱 정보체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서비스경영과 취업 분야는 대형유통업체, 일반기업체, 온라인 전문업체, 회계법인, 회계프로그램 솔류션업체 등으로 다양하다.

서비스경영과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 사업 일환으로 SYS리테일(전자랜드), LG전자 베스트샵, LF, C.T.O.커뮤니케이션 등 4개 업체와 채용 약정을 맺고 있다.

국내 주요 유통업체를 비롯해 온라인 전문업체, 국세청, 세무법인 등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다.

경복대는 신입생 장학 혜택으로 입학성적 우수장학, 지역인재장학, 4차 산업인재 등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