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내년 성장동력 구상시책 128건 논의
2023-09-21 13:12
충남 청양군이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시책구상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군정 목표 달성과 본격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전략 수립에 나섰다.
이날 보고회에는 청양군 정책특별보좌관, 충남연구원 정책협력단, 전 실․과장, 읍․면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핵심 공약사업과 함께 부서별 주요 현안 등 5대 분야 128건의 신규․보완 시책사업에 대한 보고와 개선 방향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또 경제․관광 분야에서 ▲농어촌버스 전면 무료화 ▲취약계층 신재생에너지 보급 ▲문화가 있는 업소(작은 미술관) 운영에 대해 논의했고 지역․건설 분야의 ▲대규모 영농단지 주변 하천(제방) 보강 ▲민간 장례식장 다회용기 지원 ▲버스 스마트 승강장 설치 ▲충남형 농촌 리브 투게더 주택건립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밖에 군정 소식지와 관련한 문자․음성 변환 서비스 구축, 지방세 환급 카카오톡 채널 개설, 칠갑산오토캠핑장 내 글램핑장 조성, 상하수도 요금 실시간 조회 및 통합 납부 시스템 도입 등이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김돈곤 군수는 “정부의 긴축재정에 따른 지방교부세 감소 등 재정적 변화에 따른 철저한 대비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2024년도는 민선 8기의 역점 사업들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는 시기인 만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자”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