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북내면 한마음봉사회와 간담회 개최
2023-09-19 17:56
시는 지역사회에서 열심히 봉사하고 있는 분들을 격려하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북내면 한마음봉사회는 1998년도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한 역사가 오래된 북내면 유일의 봉사단체로써 매월 1회 반찬을 만들어 관내 거주하는 취약계층 30여 가구를 방문해 전달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여주시는 ‘친절로 다함께 행복한 여주 만들기’ 시책과 시민안전보험, 시민의 날 행사, 여주시민 노래자랑 등의 시정을 안내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시민 친절운동으로 다시 오고 싶은 여주, 시민이 함께 행복한 도시 여주를 만들어 나가고자 친절시민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강조했다.
이어 이 시장은 “앞으로도 주민분들을 위해 노력해 주시고 봉사하시면서 어려운 일이 있으면 언제든 알려주시면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봉사회에 감사함을 표했다.
찾아가는 진로 코칭 프로그램 '네 꿈에 날개를 달아봐' 운영
여주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관내 중·고등학생이 진로의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하고 코칭을 통해 스스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진로의사결정 능력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진로 코칭 프로그램 “네 꿈에 날개를 달아봐”를 온12월 1일까지 운영한다.희망학교 신청 접수를 통해 중고등학교 총 10개교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9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네 꿈에 날개를 달아봐”는 심리학을 기반한 코칭을 토대로 자신의 성격, 흥미, 강점, 가치관을 발견하고 이를 찾도록 전문강사를 통해 객관적인 검사자료와 경험을 통해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MBTI 성격유형 검사는 학생들에게도 익숙하게 알려진 검사로 높은 수업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 진로탐색의 재미를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객관적인 검사 결과를 활용해 보다 깊이있게 자기이해에 도움을 줌으로써 진로 탐색 뿐만 아니라 학습 동기, 대인관계, 리더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여주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로봇코딩 등 신산업분야 체험 프로그램 및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