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스타트업캠퍼스, '스타트업을 위한 기술사업화⋅지식재산권 실무 교육' 참가자 모집

2023-09-14 14:52
초기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추진

[사진=하남도시공사]
하남시와 하남도시공사는 하남 지역 내 스타트업 창업가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기술사업화‧지식재산권 실무 교육’ 참여 교육생을 오는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초기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실무교육이며 창업 7년 이내(하남스타트캠퍼스 입주기업, 하남시 기업 임‧직원) 하남시에 거주 중인 예비창업자(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스타트업을 위한 기술사업화‧지식재산권 실무 교육은 창업 실무에 필요한 기술사업화의 아이디어의 사업화 전략 및 사업계획서 작성과 정부지원 사업, 지식재산권의 스타트업 지식재산 전략의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대처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금 번 교육은 10월 12일부터 26일까지 3주 동안 매주 목요일 2시간씩 3차시로 구성했고 KDB 산업은행 IT센터 3층 회의실에서 대면강의로 진행한다.

이 교육은 하남시의 지원을 통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신청과 자세한 공고 내용은 하남스타트업캠퍼스 또는 하남시청, 하남도시공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7월부터 8월까지 실시했던 “스타트업을 위한 전문교육(인사·노무/법률)”은 30명이 접수해 조기에 정원이 마감되었으며 이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실제사례를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이해하기 쉬웠다며 교육전반에 대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최철규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이며 하남시 스타트업의 창업성공률을 제고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해 하남시를 건강도시 조성 및 기술창업의 스타트업의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