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 명품사과 라이브커머스 '대박났다'
2023-09-12 16:27
실시간 방송판매 특가 당일 4000만원 이상 매출 기록
12일 군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네이버쇼핑 라이브 진안고원몰 채널을 통해 백운면 참조은사과농장의 ‘진안고원 명품사과’를 판매한 결과, 방송 시작 약 2시간만에 총 주문량이 700건을 돌파해 매출액 4000만원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진안고원몰 내 다른 상품의 판매도 이어지면서 총 주문량이 1000건 이상, 당일 총 매출 5000만원 이상을 올리는 등 1일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백운면의 ‘참조은사과농장’은 해발 600m 이상의 고랭지에서 재배한 덕분에 과육이 단단하고 밀도가 높아 아삭한 식감으로 이름난 명품사과 농장으로, 방송 중 당도측정기를 통해 15브릭스 이상의 고른 당도를 입증하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했다.
올해 늦은 봄 냉해 피해와 여름철 폭염·장마·돌풍·우박이란 각종 기상이변에 따라 대부분의 과일 가격이 급상승한 데다, 사과의 경우 생산량의 절대적 감소로 인한 품귀현상이 거론되는 상황임에도, 이번 라이브 커머스의 성공은 우수한 품질의 사과를 좋은 가격에 판매한 덕분으로 분석된다.
진안고원몰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커버스로 진안고원 명품사과를 소개하고, 진안고원몰의 고품질 추석명절 상품들까지 널리 알릴 수 있는 적극적인 기회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진안고원몰은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추석맞이 최대 40% 할인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17회 진안군 사회복지한마음대회 개최
특히 △군수상 우광일(진안읍사무소 복지행정팀) △군의회 의장상 박지은(진안군 장애인종합복지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송승호(거성소방전기 대표) △전라북도 사회복지협의회장상 김영미(진안군 사회복지협의회) △진안군 사회복지협의회장상 채권자(진안군 사회복지협의회 지회장) 등에 대한 표창수여가 진행됐다.
김진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진안군의 복지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앞으로도 우리 사회복지 종자들이 더욱 힘내야 할 것”이라고 격려의 뜻을 전했다.
전춘성 군수도 축사를 통해 “다른 사람을 생각하며 배려하는 마음이 있다면 군민 모두가 잘 사는 행복 진안 시대를 앞당길 수 있다”며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진안 복지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