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현에 최선 다할 것"

2023-09-10 14:44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제10회 삼봉삼담축제 개최...길놀이, 난타공연,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과 볼거리 제공

정명근 시장이  ‘화성시 사회복지박람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 사회복지박람회’에 참석해 “100만 도시로 발돋움하는 화성시는 살기 좋은 도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를 넘어 포용적 복지도시로 나아가고 있다”며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계층별 맞춤형 복지제도 활성화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 화성시는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화성시 사회복지박람회’를 동탄센트럴파크에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2000여명의 시민이 함께한 이번 박람회는 ‘내 삶을 바꾸는 복지화성’을 주제로, 화성시민의 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복지 분야 관계자들과 정보 공유를 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60여 개의 상설 홍보‧체험부스, 시민참여 이벤트, 시민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는 화성시의 후원으로 화성시사회복지재단,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 화성시사회복지사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 제10회 삼봉삼담축제 성황리에 개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화성시 봉담읍행정복지센터가 후원하고 봉담읍 주민자치회가 주최, 주관한 삼봉상담축제는 봉담읍의 건달산, 삼봉산, 태봉산을 삼봉이라 하고 덕우리, 상기리, 상리 저수지를 삼담으로 해 2012년 봉담읍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획과 참여로 시작됐다고 10일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축제는 길놀이, 난타공연,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과 볼거리를 시민에게 선보였고 그 외에도 합창단 공연 통키타 연주같은 다양한 공연은 물론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다수 선보였다.

개회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권칠승 국회의원,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시의원, 도의원 및 봉담지역 사회단체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축제에 참석한 정명근 화성시장은 “삼봉삼담은 3개의 산봉우리와 3개의 저수지라는 의미로 봉과 담이 서로에게 어울리듯 봉담읍 주민들의 화합을 상징한다”며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오늘만큼은 축제를 즐기고 화합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 10회 삼봉삼담축제에서는 연잎을 활용한 연짜장면의 인기로 긴 행렬이 연출됐으며 다채로운 먹거리와 즐거운 공연을 구경하기 위해 모여든 시민들로 북새통을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