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영남이공대, 안지랑곱창골목… 상생축제 및 거리패션쇼 성료
2023-09-08 07:43
민‧관‧학 협력 돋보여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6일, 안지랑 곱창골목 제2공영주차장에서 ‘2023 영남이공대-안지랑곱창골목 상생축제 및 거리패션쇼’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생축제 및 거리패션쇼는 영남이공대학교 학생들과 지역 주민과 패션쇼를 함께하며 평소 접하지 못한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대표 먹거리 골목인 안지랑곱창골목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거리 패션쇼 행사에서는 조재구 남구청장과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이 요리사 복장으로 특별출연하여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였으며, 이충도 남구의회 의장과 영남이공대 학생회장이 무대에 올라 음식관련 퍼포먼스를 했다.
패션쇼 런웨이가 만들어진 공영주차장 내에는 300여 명 이상의 학생들과 시민들로 가득 채워졌으며, 박우근, 윤영애 대구시의원이 정재목 남구 부의장과 의원이 참여하여, 안지랑곱창골목의 모든 상가에 영남이공대학교 학생 2000여 명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등 안지랑곱창골목이 큰 활기를 가진 날이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침체한 지역의 골목 상권을 살릴 수 있도록 골목마다 특색을 살리고, 골목 상권과 문화행사 등을 연계하여 많은 시민이 남구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