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학교 이원희 총장, 여성단체 감사패 수상

2023-09-07 17:05
평택상공회의소 중장년내일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한경국립대학교]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이 7일 안성시립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된 경기도 양성평등 주간 행사 및 토론회에서 여성단체 감사패를 수상했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된 양성평등 주간을 기념하는 행사로, 시상식에는 양성평등 및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한 유공자 총 13명에게 표창을 수상했으며 이원희 총장은 권익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여성단체 감사패(훈격 여성단체협의회장)를 수상했다.

이원희 총장은 축사를 통해 “제26회 안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축하하며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안성시 지회에서 ‘함께 일하고 돌보는 양성평등한 건강한 가족’을 표방한 것은 매우 적절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양성평등의 역할을 적절한 재구조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 평택상공회의소 중장년내일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한경국립대학교
한경국립대학교는 7일 한경국립대학교 지역문화복합관에서 평택상공회의소 중장년내일센터(센터장 박재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장년 취업·사회 경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취업 상담 △협업 프로그램 운영 △상호 교육 프로그램 정보 제공 및 홍보 협력 등이 있다.

이창희 한경국립대학교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장년 개개인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지원하는데 더욱 이바지 할 것이며 나아가 사회적 경제 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