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원 아침 경제특강으로 역량강화

2023-09-07 16:51
경기도 정책들 더 깊이 이해하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 마련

경기도의회는 의원들의 전문성과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해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주제로 연중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고 있으며, 많은 의원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7일 '세계 경제의 변화와 경기도의 과제'라는 주제로 도의원 및 사무처 직원 대상 아침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역량 교육은 바쁜 의정활동을 고려, 경기도의회 의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진행한 것으로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강의는 경제 분야의 권위자이며 관내 대학 및 지역 사회와 긴밀한 연계가 있는 전문가로 경기대학교 채희율 교수를 초청해 진행했다.

흥미로운 세계 경제 현안들을 집중력 있게 전달함으로써 의원들이 경제의 변화에 따른 경기도 정책들을 더 깊이 이해하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참석 의원들의 호응이 높았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안광률(더민주·시흥1)의원은 “미·중 무역 갈등의 원인과 전망,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각국의 노력, 4차산업혁명 등 전반적인 주요 경제 이슈를 살펴봄으로써, 정책적 시야를 넓혀주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영주(국민의힘·양주1)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가장 열심히 공부해야 할 분야가 경제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해 경제 관련 현안 과제를 선정해 아침 특강을 실시하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의원의 전문성과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해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주제로 연중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의원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