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엑스코,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 지역 문화예술 경쟁력 강화
2023-09-07 16:01
시민 위한 문화향유 기회 대폭 확대
공연 공간 무상제공, 문화행사 개발
공연 공간 무상제공, 문화행사 개발
대구광역시 엑스코는 7일 엑스코와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가 지역 문화예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메세나’는 기업이 문화예술 분야에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사회공헌과 기업 윤리를 실천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는 이러한 메세나 활동을 통해 단순 기부를 넘어 지역 예술가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지난 3월 출범했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구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지역 예술인의 예술 활동 참여 기회의 확대를 위한 후원 활성화 △각 기관이 추진하는 각종 문화예술 행사 추진 협조 △기타 문화 관련 행사 협조 등이다.
엑스코는 기존 사업과 연계를 통한 문화예술의 상생을 도모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성장 발판 마련과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한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엑스코는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와 함께 지역 예술인이 역량을 펼칠 실질적 기회와 후원 방안을 모색하고, 공동주관할 수 있는 문화예술 행사와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향후 엑스코는 대구의 문화예술도시 저변을 넓히고 연중 활력이 넘치는 글로벌 문화예술 메카로 자리매김을 목표하고 있다.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은 “지역 문화예술 지원을 위해 엑스코와 함께 뜻을 모아주신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각종 문화예술 행사를 지속해서 유치하고 추진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지와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