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2023 대한국민대상'수상

2023-09-04 16:47

[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4일 열린 ‘2023 대한국민대상’시상식에서 자치행정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에 따르면, 대한국민대상위원회 주최, 대한국민대상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자에게 시상하는 뜻깊은 상이다.

김 시장은 탁월한 추진력으로 과도한 규제로 인해 발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의왕시의 개발제한구역을 단계적으로 해제해 백운밸리, 장안지구, 의왕테크노파크 등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도시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자족기능을 높인 부분에서 공적을 인정받았다.
 
[사진=의왕시]
또 진로진학상담센터 운영,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시행과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 산후조리비 지원, 다함께 돌봄센터 확충 등 획기적인 발전을 거듭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한편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뛰어난 주거환경과 첨단 자족기능을 갖춘 명품 도시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도시개발과 함께 교육과 복지,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집중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의왕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