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식이와 함께 하는 가을 나들이" 카카오, 카카오프렌즈 도심관광 행사
2023-09-04 16:25
서울시·인천공항과 각각 협력
카카오는 서울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각각 손잡고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는 시티투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아 도심 곳곳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구성, 시민들에 즐거운 경험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먼저 서울시 관광정책과와 협업해 여의도 한강공원에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IP)으로 꾸민 공간을 조성했다. 라이언·춘식이·죠르디·어피치·카카오프렌즈 키즈 등 캐릭터를 활용한 에티켓 안내판이 반려동물 산책 매너, 공원 시설물 사용법 등 공원 이용 수칙을 소개한다. 서울시가 매주 토요일 진행하는 '책 읽는 한강공원' 행사 주제에 맞춰 공원 잔디밭에 책 읽는 라이언·프로도 등 캐릭터 조형물도 설치했다.
오는 16일부터 이틀 간 인천공항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스카이 페스티벌'에서 카카오프렌즈 IP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스카이 페스티벌은 인천공항을 형상화한 브릭 출시를 기념한 전시·체험 행사다. 관람객은 행사 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굿즈 등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팀장은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카카오프렌즈 IP를 더욱 가깝게 즐길 수 있길 바라며 이번 시티투어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서울 곳곳에서 카카오프렌즈를 만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