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삼성혁신캠퍼스 프로젝트 성료∙∙∙미래세대에 AI 등 기술 교육
2023-08-21 13:19
삼성전자가 미래 베트남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젊은 세대들의 첨단 기술 역량 개발을 위한 2022~2023 삼성혁신캠퍼스(SIC)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20일 Vn이코노미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작년 9월 21일 시작한 SIC 프로젝트가 이날 근 1년간의 기나긴 여정을 마쳤다.
SIC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14~24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3개의 기술(사물 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역량 개발 과정을 제공했다. 더불어 전문적인 지식 교육과 함께 직업 교육 강의도 이루어졌다.
또한 SIC 2022~2023 프로젝트는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200명 이상의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 과정을 별도로 편성해 전문성과 교육 능력 향상을 지원했다.
SIC 프로그램에 참가한 베트남 주이떤(Duy Tan)대학 응우옌 빈 후이 학생은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전공자로서 데이터가 이 시대의 동맥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이러한 모든 이론들이 실제로 적용되지 못한다면 무미건조한 하나의 단어에 불과하다”고 했다. 또한 “삼성 SIC 과정은 실습과 더불어 매우 체계적으로 이루어졌으며, 베트남 삼성R&D센터에서 인턴십 기회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7개 성시에서 6개 대학 팀과 8개 고등학교 팀이 참가했다. 각 팀은 자신의 로봇 모델을 만들고 이를 사용하여 공동 필드에서 미션과 장애물을 극복하는 등의 경기를 펼쳤다.
최종 결과, 기술의 독창성과 정확성을 가진 로봇들의 경쟁을 통해 AD2 WIN(안즈엉 고등학교 - 하이퐁)과 WARRIOTS(주이떤대학 - 다낭) 두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교육훈련부 정치교육 및 학생활동부서 쩐 반 닷 부서장 대행은 "SIC 프로젝트는 매우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향후 교육부는 삼성과 JA 베트남(Junior Achievement Vietnam)의 지원과 협력을 통해 매년 이 프로그램을 지속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