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교육감, 섬으로 가는 바다학교 3기 입교식 참석

2023-08-18 11:17
해양교육활동가 및 전문가 등 300여명 참여

도성훈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18일 섬으로 가는 바다학교 3기 입교식에서 참석한 학생과 관계자들에게 인사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섬은 다양성과 포용성, 개방성의 공간”이라며 “덕적도의 생태환경과 문화를 배우고 오늘의 바다가 내일도 여전히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섬으로 가는 바다학교 3기는 덕적도와 소야도에서 이날 진행하며 관내 초·충·고교생과 교사, 학부모, 해양교육활동가 및 전문가 등 300여명이 참여한다.
◆ 인천광역시교육청·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저소득층 학생 대상 장학금 전달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는 인천 저소득층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상범 회장, 하나로휘트니스힐링교육센터 박연자 대표 등이 참석했다.

경인교대부설초등학교 수영장을 위탁 운영하는 박연자 대표는 ‘사랑의열매’ 개인 고액 기부자 클럽인 인천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의 163번째 회원으로 2022년부터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약정하며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금까지 2022년 29교 44명, 2023년 19교 36명의 학생 등 총 80명의 학생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다.

박연자 대표는 “인천의 어려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게 된 것에 감사하다”며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상범 인천공동모금회장은 “올해에도 인천의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신 박연자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인천시교육청과 다양한 기부 사업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작년에 이어 우리 인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이렇게 큰 마음으로 함께 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인천시교육청도 그 뜻을 이어 장학금이 인천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여는 씨앗으로 뿌려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