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만든 내 어린시절은 어떨까"…라인, 'AI 베이비' 출시

2023-08-17 18:00
이미지 생성 시간에 따라 두 개 옵션 제공

[사진=라인]

라인은 이용자가 사진 등록 시 본인과 닮은 어린아이 이미지를 자동 생성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AI 베이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라인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앱) 버전 13.11.0부터 지원된다.

이용자가 본인 얼굴 사진을 8~12장 등록하면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연령대 아이의 외관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식이다. 이 과정에서 AI 학습 기술이 쓰인다. 여아와 남아 이미지가 무작위로 생성돼 자신과 다른 성별 아이의 모습도 여러 포즈와 의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AI 베이비는 라인 메신저 내 프로필 화면의 스튜디오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미지 제작 시간에 따라 △이미지 30장을 24시간 후 생성(160코인) △이미지 30장을 단시간에 생성(310코인) 등 총 두 개 패키지로 제공된다.

라인 관계자는 "AI 베이비로 만든 나만의 귀여운 이미지는 라인 메신저 앱의 프로필 이미지로 등록할 수 있다"면서 "이를 다운로드해 대화방 배경으로 설정하거나 소셜미디어에도 공유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라인 메신저에서 이용자가 본인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하고 더 나아가 친구들과 즐길 수 있도록 AI 및 최신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