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 국가기술자격 상설시험장 상시 운영

2023-08-17 16:27
합격률 제고 위한 최적의 수험 환경과 검정 서비스 제공

포항상의 상설시험장 전경 [사진=포항상공회의소]
포항상공회의소는 기업·대학·정부 및 공공 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국가기술자격 및 공인자격시험을 치를 수 있는 상설시험장을 연중 상시 운영하고 있다.
 
상공회의소는 컴퓨터 활용 능력, 워드프로세서, 비서 등 국가기술자격시험과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상공회의소 한자 등 국가전문자격 및 공인자격시험을 주관하고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주요 공공 기관 채용 전형 가산점 적용, 대학 특별 전형, 학점 인정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특히, 컴퓨터 활용 능력 시험의 경우 실무 활용도가 높아 다양한 연령 층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취업 준비생의 필수 자격증으로 여겨진다.

현재 상공회의소 자격 시험에는 전국적으로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응시하고 있으며, 포항상의에서도 매년 1만 명 이상의 수험자가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포항상의 상설시험장은 최신 사양의 PC 및 듀얼모니터 구비, 주차 요금 감면 등 최적의 수험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중‧주말 상관없이 수험자가 희망하는 날짜에 맞춰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포항상의 검정사업 관계자는 “상공회의소 자격 시험은 성공적인 취업의 첫걸음이며, 현업에서 잘 활용하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수험자에게 최상의 수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자격증 취득자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자격증 우대 기업 범위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상의는 매달 두 번째 금요일 오전 11시에 내달 시험 일정을 일괄 개설하며,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 또는 전용앱 ‘코참패스’를 통해 일정 확인 및 시험 접수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