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트러스트, 기술보증기금 'BIRD 프로그램' 2단계 선정

2023-08-10 11:31
R&D 역량과 수출 경쟁력 인정.. 4년간 최대 16억원 지원

[사진=아이오트러스트]
웹3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오트러스트가 기술보증기금에서 주관하는 '2023년 BIRD(혁신 R&D 브릿지) 프로그램' 2단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오트러스트는 R&D 기술을 인정받아 브릿지 프로그램의 1단계 2억원 보증 지원에 이어 이번 2단계에서 최대 16억원 출연금을 지원받게 됐다.

'BIRD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촉진과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연구 기획부터 사업화까지 단계별 R&D 자금 보증과 출연을 연계해 지원한다.

이번 선정을 통해 아이오트러스트는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통합 자산 관리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멀티체인 자산 거래 및 수익 창출 기능을 고도화하고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 확장을 위한 민팅 기능 개발, 비수탁형 간편 지갑인 '위핀' 지갑 관리 기술을 개발하는 등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갈 예정이다.

백상수 아이오트러스트 대표는 "이번 융자와 출연을 연계한 R&D 전 주기 지원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게는 매우 혁신적인 프로그램"이라며 "이제는 국내 지갑 사업자에서 글로벌 지갑 사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 산업 생태계에 기여하고 아울러 한국 수출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