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제2회 청소년 K-POP 페스티벌' 개최

2023-08-10 10:57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기 가득한 경상북도 청소년 가요∙댄스 경연

지난해 영천시,‘제2회 청소년 K-POP 페스티벌’개최 모습[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다음 달 16일 지역 청소년의 최대 문화축제인 ‘제2회 청소년 K팝 페스티벌’ 경상북도 청소년 가요·댄스 경연대회를 영천강변공원 주 무대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대회는 영천시청년연합회(회장 윤진영)에서 주관하며 영천시가 주최하는 문화축제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무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연계해 경상북도 13세~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악과 댄스 2개 부문 경연대회가 열리며,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고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는 경연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경연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9월 6일까지 이메일 접수 가능하며, 모집 요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예선 대회는 다음 달 8일 ~ 9일 비대면 영상심사로 치러질 예정이며, 예선을 거친 가요·댄스 각 8팀은 16일 본선에서 경연을 통해 수상자를 가리게 된다.
 
본선대회에서는 청소년 가요·댄스 경연과 청소년들의 관심과 인지도가 높은 K-POP 연예인을 초청해 청소년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축제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