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 버거킹 대만에 AI 기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제공
2023-07-31 14:33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AIQUA'로 초개인화 마케팅 실현
맞춤형 상품 추천 시스템 구축으로 구매율 및 고객 충성도 강화
맞춤형 상품 추천 시스템 구축으로 구매율 및 고객 충성도 강화
아이쿠아는 개인화된 고객 경험 제공에 최적인 인공지능(AI) 마케팅 플랫폼으로 고객 개개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제시한다. 더 나아가 이메일, 푸시알림, 문자 등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마케팅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글로벌 패스트푸드와 퀵서비스 레스토랑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버거킹 대만은 배달 및 테이크아웃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일환으로 애피어의 아이쿠아를 도입했다.
애피어는 아이쿠아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버거킹 대만에 제공해 코딩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템플릿을 선보였다. 버거킹 대만은 아이쿠아를 도입해 소비자 여정, 축제 기간, 신규 매장 오픈, 시즌 프로모션과 같은 다양한 마케팅 목표에 따라 웹사이트 클릭 및 고객 전환율에서 뛰어난 성장률을 보였다.
이와 함께 아이쿠아는 웹사이트에서 고객 행동을 분석해 사이트 내 고객 이탈 의도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할인 혜택이 담긴 팝업 창을 띄운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구매로 전환해 31%의 고객 전환율을 달성했다. 또 아이쿠아는 고객의 장바구니 금액을 파악해 다양한 리워드 기준 금액을 설정했다. 이러한 전략으로 27%의 평균 클릭률을 달성해 전체 주문 금액을 높이는데 성공했다.
고객이 더운 곳에 있을 경우 자동으로 차가운 음료를 추천하고, 비가 올 확률이 높은 지역에 있을 경우 배달 프로모션을 전송하는 형태다. 또 자동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해 연휴 시즌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관리하는 데는 드는 시간과 자원을 아낄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애피어와 함께 고객 중심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고 온라인 참여와 고객 전환율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 충성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