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창작자에 생성AI 도구 지원…2주 간 아이템 제작 행사

2023-07-31 13:32
스타트업 리콘랩스와 협업

[사진=네이버제트]


제페토가 누구나 고품질 3차원(3D)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생성AI(인공지능)를 접목한 창작 툴을 지원한다.

네이버제트는 제페토에서 키워드·명령어만으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생성AI를 활용한 창작 행사 '도전! 제페토 디자이너'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D 콘텐츠 제작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리콘랩스와 협업으로 마련됐다. 제페토에 리콘랩스의 3D 크리에이션 솔루션 '3D프레소'를 적용한다. 이를 통해 아이템 제작 경험이 없는 이용자도 3D 아이템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네이버제트에 따르면 3D프레소는 상업적으로 활용 가능한 데이터로 학습된 솔루션으로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함과 동시에 이용자의 창작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번 제페토 디자이너 행사는 이날 3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2주 간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제페토는 참가자 중 25명을 우수 콘텐츠 수상자로 선발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패턴·색감·콘셉트 등 키워드를 선택하거나 명령어를 입력해 아이템 텍스처를 추출하고, 이를 제페토 스튜디오의 아이템 템플릿에 적용하는 방식이다. 각 30개 키워드와 명령어 입력 선택지를 마련해 이용자마다 개성 있는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을 거란 기대다.

이번에 제작된 아이템은 '#AI비서' 해시태그와 함께 제출하면 제페토 플랫폼에 정식 아이템으로 등록된다. 공식 심사 절차를 거친 후 우수 수상작은 아이템 장터 내 별도 AI 카테고리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더 구체적인 행사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 담당 리드는 "이번 행사는 리콘랩스의 솔루션을 활용해 누구나 고도화된 기술의 도움으로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며 "이를 발판 삼아 이용자가 아이템, 월드 등 다양한 창작물들을 더욱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제페토의 창작툴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