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

2023-07-31 11:32
어린이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 국내산 농산물 소비 확대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오는 8월 7일부터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은 어린이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 국내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사업을 통해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에게 국내산 제철 과일을 꾸러미 형태로 제공한다.

사업 대상자는 시흥시에 거주하며 신청일 기준(8~9월)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 급여 수급자인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가 해당된다.

유치원·어린이집 등의 기관에 다니는 어린이는 해당 기관을 통해 과일을 제공받고 있어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8월 7일부터 9월 27일까지다.

사업 신청은 경기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면 아동의 주민등록상 거주지에 해당하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시흥시는 사업 자격 검증이 된 신청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 대상자는 10월 말부터 12월까지 아동 1인당 6만원 상당의 과일 및 과채류를 2회에 걸쳐 지원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해당 사업을 통해 올바른 먹거리를 공급해 시민들의 식습관 개선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국내 과수농가의 안정적 판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 시흥화폐 ‘시루’ 할인율 7%로 상향
경기 시흥시는 시흥화폐 시루의 할인율을 8월부터 7%로 상향한다고 31일 밝혔다.

월 구매 한도는 30만원으로 유지된다.

이번 할인율 변경은 하반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 기존 6%에서 7%로 1%p(포인트) 올렸다.

시는 이와 함께 할인율 상향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8월 한 달간 모바일 시루를 30만원을 초과해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홍보 물품을 지급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들의 할인율 인상 기대와 예산 사정을 고려해 할인율 인상을 결정했다. 앞으로도 시루가 민생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화폐 시루는 올해 7월 기준 누적 발행액 9598억원을 기록했으며 곧 1조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