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김해아동문학회 시화전 개최 外

2023-07-27 17:58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본 시화전은 양성평등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김해아동문학회에서 지역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문학수업을 진행한 후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시화작품 90여편(아동 작품 60편, 아동작가 작품 30편)을 전시하고 있다.
경남 김해시는 오는 29일까지 김해예총(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김해지회) 2층 전시실에서 김해아동문학회 시화전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본 시화전은 양성평등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김해아동문학회에서 지역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문학수업을 진행한 후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시화작품 90여편(아동 작품 60편, 아동작가 작품 30편)을 전시하고 있다.

시화전 개막일인 지난 25일에는 홍태용 김해시장이 방문해 지역 초등학생들이 직접 정성껏 지은 시화 작품들을 관람했다.

오는 29일에는 김해시 복지국장 외에 김해아동문학회를 비롯한 여성단체 회원들이 모여 간소한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이번 시화전을 관람하면서 우리 아이들의 문학활동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본 작품들을 문집으로 발간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도 지역 아동문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김해시보건소,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 사업 실시
진드기 노출에 취약한 시민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관리수칙을 홍보하고, 관련 지식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풀숲작업과 농작업,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노출되었을 때 대처방안을 설명하고, 관련 교육 영상을 보는 시간으로 채워졌다.[사진=김해시]
김해시보건소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쯔쯔가무시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보건소는 읍면동, 농업기술센터, 하천과에서 근무하는 현장근로자, 농작물 및 임산물 채취자, 야외활동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진드기 기피제 1500개와 리플릿 2000장, 팔토시 400개를 배부했다. 

김해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예방활동을 통해 진드기 노출이 잦은 시민들이 좀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보건소는 진드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7기 다례대학 입학식 개최
“차문화 배우려 김해시민 30명 대학 입학”
 
김해다례대학 7기 입학식이 27일 김해시 농업인회관에서 개최됐다. [사진=김해시]
김해다례대학 7기 입학식이  27일 김해시 농업인회관에서 개최됐다. 김해시에서 주최하고 가야차인연합회에서 주관한 입학식에는 신입생 30명을 비롯해 가야차인연합회 이사진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김해다례대학은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2022년 6기까지 총 18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김해 장군차 홍보와 차문화인 육성에 힘써왔다.

18주 동안 진행되는 제7기 다례대학은 매주 차와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며 전체 교육시간의 80% 이상 이수를 해야 수료할 수 있다.

주요 교육과정은 한국의 차문화, 인문학, 가야문화와 장군차, 차학개론 및 차의 분류, 제다실습, 장군차다법 이론 및 실기, 찻그릇 이론 및 실기, 규방공예, 허황후궁중다례가야다법 이론 및 실기 등 차문화 전반과 장군차의 특성에 대한 이해이다. 차예절과 차문화 전반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순조 가야차인연합회 회장은 “다례대학에서 생활차문화인을 양성해 차문화 생활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벌써 7기를 맞이한 다례대학이 김해 장군차를 대한민국 최고의 명차로 만드는 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