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아동급식카드 할인 가맹점 225개소 확대
2023-07-26 14:39
기존 GS편의점 97개소 및 CU편의점 128개소 신규
이에 따라 기존 GS편의점 97개소에 더해 CU편의점 128개소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은 '포켓CU' 애플리케이션에서 아동급식카드를 등록한 뒤, 예약구매 메뉴에서 상품을 미리 결제하고 지정한 날짜에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구매 대상 상품은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디저트 등 총 140여 종이다.
포켓CU 모바일 결제 시 20%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GS편의점에서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며 방식은 동일하다.
시 보육아동과 관계자는 “아동들에게 가까운 편의점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결식 우려 아동들의 급식 제공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노사협력 우수사례 발굴 지원사업 추진
강원 춘천시는 오는 8월 9일까지 2023년 노사협력 우수사례 발굴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노사협력 우수사례발굴 지원사업은 관내 사업장 및 기업의 노사상생·협력의 우수한 노사문화를 사회 저변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노사협력을 실천하는 기업에 근로자 편의·휴게 시설 설치를 지원해 노사협력 활성화와 근로자의 복지 향상에 기여 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 소재 사업 개시일로부터 1년 이상 지난 중소기업으로 올해 총 3개 기업에 기업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8월 9일까지며 춘천시 기업지원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휴게실, 구내식당 등 근로자의 휴게·복지 시설의 개·보수와 비품 구입비 등이다.
현장 조사와 자체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월중으로 대상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춘천시청 기업지원과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올해도 근로자들의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라며 “춘천시는 기업과 근로자가 상생협력을 할 수 있는 노사문화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