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호텔, 추리형 야외 방탈출 게임 선봬

2023-07-20 09:35

코오롱호텔이 야외 방 탈출 게임 '스페이스 타임 스쿨 사라진 시계'를 선보였다. [사진=코오롱호텔]
코오롱호텔이 야외 방 탈출 게임 ‘스페이스 타임 스쿨: 사라진 시계’(이하 스페이스 타임 스쿨)를 선보였다.

코오롱호텔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번 게임은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즐길거리를 찾는 여행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지역 공정여행 플랫폼 ‘사이시옷’과 함께 제작한 게임으로 현실과 가상의 공간을 넘나들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스페이스 타임 스쿨’은 숲속 마법학교에서 괴도 양이가 어둠의 마법사와의 거래를 위해 훔쳐 간 마법시계를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마법학교 신입생이 돼 호텔 로비부터 연하원, 미디어 아트 전시장 등 코오롱호텔 곳곳에 숨겨진 미션을 ‘시공간’ 앱을 활용해 수행하고, 단서를 찾으면 된다. 게임을 진행하며 측정된 걸음 수를 바탕으로 경주 지역 취약 계층에 기부도 진행할 수 있다.

코오롱호텔의 '스페이스 타임 스쿨'은 '시공간' 앱을 활용해 현실과 가상공간을 오가며 전반적인 게임을 진행한다. 특히 앱을 통해 스토리 확인은 물론, 미션 수행, 관리자와 소통을 하며 힌트를 얻을 수 있다는 점 등에서 기존 야외 방탈출 게임들과 차별화된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어디든가게’에서 플레이 키트를 구매한 후 호텔 프론트에서, 또는 택배로 수령하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 키트는 게임 관련 안내사항, 미션 수행에 도움을 주는 카드 등과 함께 ‘타임 애프터 타임’ 미디어 아트 전시회 입장권 2매와 보상품인 ‘피부피부’ 비건 어메니티 키트 등으로 구성됐다.

게임은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오전 9시부터 밤 8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미션 수행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시공간’ 앱 내 채널톡 또는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 문의하면 추가 힌트가 제공된다.

코오롱호텔 관계자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호텔에서 즐기는 이색 콘텐츠에 대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스페이스 타임 스쿨’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며 “친구 및 가족과 함께 호캉스는 물론 역대급 규모의 방 탈출 게임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호텔은 체험형 콘텐츠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브랜드 ‘리을(Rieul)’과 함께 ‘매일매일 사생대회 시즌1’을 실시한 바 있다. 호텔에서 제공한 스케치북과 크레파스로 완성된 작품은 오는 31일까지 김리을 디자이너의 심사 및 투숙객들의 스티커 수표를 받게 된다.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코오롱호텔 펜트하우스 ‘자미원’ 1박 숙박권을 제공한다. 이를 이어 올 연말까지는 사생대회 시즌2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