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농촌유학 사업설명회 개최

2023-07-18 17:18
지자체와의 협력 통해 농촌유학 활성화 모색

[사진=전북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은 농촌유학 활성화를 위해 18일 농촌유학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전북교육청 농촌유학 운영학교 방향과 전북도청 농촌유학 거주시설 지원, 임실대리초·순창동산초의 농촌유학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학교와 지방자치단체 간의 소통을 통해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전북 농어촌지역에 소재한 초‧중학교 73교가 참석해 전북 농촌유학 운영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전북교육청은 기존 운영하는 농촌유학 운영학교 18교 외에 희망학교를 추가로 모집해 내년에는 농촌유학 운영학교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진안군·임실군·순창군에서는 농촌유학 활성화를 위해 가족체류형 거주시설 조성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전북교육청 카카오톡 채널 개설
[사진=전북교육청]
전북교육청은 교직원과 학생·학부모는 물론 모든 도민에게 전북교육소식을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톡 검색창에 ‘전라북도교육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전북교육청 홈페이지는 물론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종 SNS와도 연결돼 보다 손쉽게 교육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전북교육청은 접근성이 좋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앞으로 교육정책은 물론 학부모교육, 진로진학, 채용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