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3년 여름맞이 야외 물놀이터 개장

2023-07-18 09:42

[사진=군포시]

경기 군포시가 2023년 여름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해 야외 물놀이터를 개장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오는 21일부터 내달 20일까지 31일간 관내 도시공원에서 물놀이터를 개장한다.

물놀이터는 물놀이 시설(물놀이 겸용 조합놀이대 등)과 부대시설(화장·샤워·탈의실 등)로 편의시설을 갖췄으며, 위험 상황에 대비, 안전관리자를 고정 배치하고 수질 검사와 저류조 청소 등을 실시해 쾌적한 물놀이터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물놀이터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휴장이며, 초등학생 이하를 대상으로 이용료는 무료다.

물놀이터를 개장하는 공원은 중앙공원, 능안공원, 철쭉공원, 당정공원, 고랑치기공원, 송정중앙공원, 은혜어린이공원, 달님어린이공원, 효자어린이공원, 노산어린이공원, 노루목어린이공원, 산마루어린이공원으로 총 12개다.

노산어린이공원의 경우, 소음으로 인해 일·월요일은 휴무이고 운영일에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만 물놀이 시설을 가동한다.

단, 협소한 주차공간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고, 애완동물 입장·취사 행위는 불가하다. 또 어린이들의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아쿠아슈즈 등을 착용해야 하고 보호자의 주의도 요구된다.

한편, 하은호 시장은 “꼼꼼한 시설 점검과 수질 관리를 통해 군포시민에게 추억을 선물할 것”이며 “많은 인파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