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홀딩스, 올해 큰 폭 외형성장…주주가치 강화 기대 [IBK투자증권]

2023-07-05 08:25

[사진=오리온홀딩스]


IBK투자증권은 5일 오리온홀딩스에 대해 올해 큰 폭의 외형과 이익 성장을 통해 주주가치도 강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1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남성현 연구원은 "오리온그룹의 2023년 1분기 실적을 점검해보면 그룹사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단순하게 실적을 보면 부정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그 이면을 보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오리온홀딩스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6763억원, 영업이익은 6.7% 감소한 858억원을 기록했다.

남 연구원은 "제과사업부의 경우 지난해 높은 기저 및 해외법인 연휴 시점 차이가 존재했으나 국내를 포함 주요 국가 성장성이 유지되고 있다"며 "쇼박스 라인업 확대에 따른 영업실적 개선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하반기 제과사업부의 원가율 개선 효과, 베트남 법인 실적 개선으로 오리온홀딩스의 펀더멘탈이 더욱 강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동시에 바이오사업부에 대한 적극적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회사는 바이오사업부 투자를 통해 중장기 성장을 모색하고 있다"며 "제과사업부 투자가 올해 이후 일정 부문 마무리 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신 사업에 투자가 더욱 집중될 전망"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오리온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큰 폭의 외형 및 이익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며 "이를 통한 배당금 확대, 로열티 수익 증가도 기대돼 홀딩스 가치 상승은 당연한 수순"이라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