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드림헬스케어, 란달유디케어스·토닥케어와 '시니어 케어' 전략적 제휴

2023-06-21 13:56

더드림헬스케어 시니어 이노베이션 신사옥 전경. [사진=더드림헬스케어]


시니어 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 더드림헬스케어가 통합재가요양서비스 전문 기업 란달유디케어스, 간병인 중개 플랫폼 기업 토닥케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각 기관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대국민 대상 요양, 간병, 돌봄, 헬스케어 등 생애 통합 지원 서비스 개발 및 R&BD를 위한 상호 간 서비스 컨설팅 및 구축 관련 회사 참여 유도 등에 협조하는 전략적 관계를 맺기로 했다.

3사는 디지털화 기술 혁신의 흐름에 맞춰 산업 혁신을 주도할 △요양 및 간병 디지털 서비스 고도화 △통합재가요양 서비스 및 솔루션 △장기요양기관 업무지원 솔루션 등을 공동으로 연구 개발하며, 고객과 업계 종사자의 서비스 질 향상 및 경험 개선 등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더드림헬스케어는 ‘시니어케어 주은’ 브랜드를 시장에 내놓으면서 6여 년의 통합재가요양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 확대하고 있으며 공단으로부터의 A등급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또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센터, 수급자, 요양보호사간 통합재가요양 매칭 플랫폼인 '오른손' 서비스를 7월 출시 예정이다. 

란달유디케어스는 일본 시니어 기업 란달코퍼레이션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일본의 시니어 제품 및 솔루션 등을 국내에 선도적으로 도입하는 등 통합재가요양 서비스, 노인 관련 시설 운영 및 교육, 각종 시니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리하원, 훗도하비리시스템즈코리아, 대구현대백화점 시니어 전용몰 ‘어울마당’ 등의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국내 디지털 치료기기 기업 에임메드의 자회사 토닥케어는 한국 대형 보험사 8곳과 상조사 1곳을 포함한 총 9곳의 간병인 지원 서비스 위탁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