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정보 한눈에…'국가환경교육 통합플랫폼' 개설

2023-06-18 14:33

경기 오산시에서 아이들이 '에코트럭'을 통해 페트병·캔 재활용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오산시]


환경부는 각종 환경교육 정보를 한데 모은 '국가환경교육 통합플랫폼'을 19일부터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통합플랫폼은 2009년에 만든 환경교육포털 누리집을 전면 개편한 것이다. 시설·교육 과정·전문가 등 전국 환경교육 자원과 환경 관련 분야별 학습 콘텐츠, 환경교육 정책·사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메뉴를 전면 개편했다. 기존 환경교육 콘텐츠는 지역·주제·대상별로 분류해 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사용자 위치기반 정보를 바탕으로 주변에 있는 환경교육 기관·시설과 교육 과정 정보를 제공하고, 시설 예약과 교육 신청 기능도 갖췄다.
 
환경교육 기관 누리집 개설 등을 지원하고, 지역별 환경교육 정보를 기반으로 환경교육 현황 관리와 함께 분석도 해준다.

환경부는 통합플랫폼 출범을 기념해 간단한 초성퀴즈 맞히기 등 행사도 연다.

장기복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국가환경교육 통합플랫폼을 통해 학교와 사회 전반 환경교육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최신 정보통신 기술을 적용해 환경교육 기반을 더 고도화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