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사업단,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2023-06-16 18:02
템플스테이·사찰음식 등 한국 불교전통문화 우수성 전파 협력키로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명스님·이하 문화사업단)과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가 손잡았다.
문화사업단은 16일 “한국관광공사와 ‘템플스테이·사찰음식 등 한국불교전통문화 국내외 공동 홍보를 통한 한국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고 전했다.
협약식에 앞서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총무원장 진우스님을 예방하고 환담을 나누었다.
김장실 사장은 ‘한국불교의 정신과 역사를 바탕으로 한 풍성한 이야기들을 스토리텔링하여 수도권 위주의 관광이 지역관광 활성화로 점진 확대 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여, 우리나라가 문화관광대국이 될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문화사업단 3층 문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전통불교문화를 활용한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으로 세계 각지의 관광객들에게 더욱 특별하고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어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한국방문의해를 맞아 외국인 대상 템플스테이의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4.0시대의 한류는 생활문화, 한식, 한국인의 태도 등이 주류였다면, 이제는 정신문화를 선양하고 문화대국으로 갈 수 있도록 한국불교의 다양한 유무형 자산을 콘텐츠화하겠다”며 “한국방문이 세계인의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사업단장 원명스님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 등 불교문화 콘텐츠 사업들을 더욱 활발하게 펼칠 수 있게 됐다”며, “문화사업단은 국내외로 한국전통 불교문화를 홍보하고 참가자들이 다양한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